레이블이 유틸리티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레이블이 유틸리티인 게시물을 표시합니다. 모든 게시물 표시

곰플레이어 동영상 광고 없는 깔끔한 글로벌 버전 설치

언제적 곰플레이어인지 모르겠다. 추가 코덱 없이도 모든 동영상을 다 볼 수 있다고 해서 깔았던 게 2006년이던가... 15년이 지난 지금도 온갖 자막 다 지원해주고 표준포맷 안 지키는 이상한 동영상들도 알아서 잘 플레이해주고 있어서 아직도 그냥 곰 쓴다.

곰플레이어는 한국 버전을 받게 되면 엉뚱한 동영상 추천을 광고와 함께 실어주기 때문에 매우 거슬린다. 이를 없애려면 그냥 간단하게 글로벌 버전을 설치하면 된다.

글로벌 버전은 영어로 접속해하면 되는데 홈페이지 우상단에서 English를 고른다.


한글일 경우 NEW_GOMPLAYERSETUP.exe, 영문 페이지일 경우,  GOMPLAYERGLOBALSETUP_CHROME.exe를 다운받는다.



글로벌 버전의 경우 아무 것도 플레이하지 않을 때 위와 같이 곰발바닥 광고가 뜨게 되며 마우스 오버를 하면 프로 버전을 다운받으라고 안내해준다.

내가 형편이 피면 반드시 프로 버전을 구입해서 그 동안 수많은 동영상을 플레이하는데 혁혁한 도움이 되었던 당신들께 꼭 보은하리라 하면서도.. 그렇게 하면서 일단은 무료 버전을 잘 쓰고 있다. 무료로 쓰는 데 요 정도 광고까지는 봐주자.


Read More

내가 Chrome을 쓰는 이유

컴퓨터 포맷하고 윈도우 새로 깔 때마다 매번 생각하는 게 있다.

"이 참에 Edge로 갈아타볼까?"

그래서 매번 에지는 어떤가 들여다보고 머 기본검색도 빙신같은 빙에서 구글로 바꾸고 어쩌구 .. 매번 그러곤 한다.

이번에도 한참 그러다가 딱 막히는 지점이 있었으니.. 에라이 그냥 크롬 쓰자 하고 말았다.

주소창에 192.168.0.205:5000 을 넣으면 이런 화면이 뜬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검색을 해준다. 물론 빙신같은 빙으로.




우리의 에지.. 반응이 없다. 




아 크롬.. 역시 잘 뜬다.



왜 크롬을 쓰느냐고 누가 물어본다면 바로 이 때문이라고 답하리라.

역시 명작의 완성은 디테일에 있다.


--------------------------


그냥 넘어가기 아쉬워서 마이크로소프트에 항의를 하기로 했다.

어찌저찌 검색을 해서 아래 사이트를 찾았다.

https://support.microsoft.com/ru/contactus/







대충 이런 식인데 ㅋㅋㅋ 첨에는 봇에다 말걸고 인간이냐고 물으니까 인간 연결시켜줌..

이거저거 많이 시키던데 해결은 안 된다.

언젠가는 되겄지..
Read More

SyncToy - 쉽고 간단한 로컬 백업-클론 프로그램



한 때 압축 프로그램 시장을 석권했던 알집. Windows XP와 너무나 어울리는 바로 그 알집! 이미 많이들 알고있겠지만 그 성공 요인을 내 나름대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1. 쉬운 인터페이스

2. 쉬워보이는 인터페이스

쉬운 것도 중요하고, 쉬워 보이는 것도 중요하다. 우리에게 쉬운 기능만큼 중요한 것은, 뭘 잘못 눌러서 큰일날 것 같은 그 불안감을 진정시킬, 아름다운 그림들이다. 이야말로 진정한 힐링이 아닐까. 전 세계적으로 UX가 유행하기 전에 이미 대한민국에서는 그 패러다임을 완벽하게 선보였던 것이다.

압축 속도는? 해제 속도는? 모른다. 어때, 쫌 기다리지 뭐.

이 특징은 알약에서 극대화된다.





필요한 기능을 전면에! 괜히 어려운 것은 다 빼고, 필요한 것만, 원하는 것만. 나머지는? 아 몰랑.

지금이야 스마트폰 시대를 맞아 심플하고 플랫한 디자인에 익숙하지만 과거에는 이렇게 아기자기한 이미지가 유행이었다. '잘못 눌러도 괜찮으니 어서 날 눌러줘!'


하여튼 이게 주제가 아니고 하드디스크 백업, 클론과 관련해서 엄청나게 많은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들 중 알약과 같은 위치를 차지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한다.

그 이름은 SyncToy.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들었다. 대충 만들어놓고 만족하는지 최근의 업데이트는 이뤄지지 않고 있다.

다운로드 :

동작 원리는 너무나 이해하기 쉽다. 두 폴더를 쌍으로 엮어서 서로 싱크를 맞추면 땡.

그나마 복잡한 건 싱크 방법인데, 양방향으로 싱크를 맞추던지 한방향으로 싱크를 맞추던지 하는 정도이다.

실행을 눌러주면 바로 싱크 작업에 들어가고, 여러 개의 쌍을 동시에 맞출 수도 있다.

자, 그렇다면 싱크를 맞추는 도중 파일을 옮기면 어떻게 되는가? 아 몰랑. ㅎㅎ 딱히 그 부분에 대해 알려주는 것도 없고 설정하는 것도 없고. 알아서 어떻게 되겠지 뭐.

속도는? 그냥 파일 카피하는 속도랑 비슷하다. 특별한 최적화는 없다. 기타 부가 기능은? 모른다. 없다.

땡땡땡. 끝.
Read More

Notepad2 - 대체 불가능한 메모장 대체 프로그램



  텍스트 에디트를 많이 하는 사람들은 메모장 말고 좀 제대로 된 프로그램을 찾기 마련이다. 가끔 간단하게 java를 돌린다거나 HTML, XML과 같은 마크업 문서를 보려면 제대로 된 텍스트 에디터는 필수이다.
  나 역시 프로그래머로서 왠만한 무료 텍스트 에디터 + 울트라에디터까지 다 사용해봤는데, 그래서 최종 결론은 Notepad2.

  대체 메모장으로서 갖추어야 할 중요한 기능들....

1. 가벼운 실행
2. 제대로 된 한글 작동
3. 넉넉한 되돌리기
4. 자동 인덴테이션
5. 신텍스 하이라이트
6. 라인 넘버 표시

정도로 생각했는데,
Notepad2는 여기에 더 좋은 기능들을 보탰다.

7. 반투명 모드
8. ESC로 종료
9. 창 위치 고정
10. 코멘트 토글
11. 다양한 인코딩
12. 창 타이틀에 경로 표시
13. 내용이 변경되었을 때 리로드 방식 설정

등등등.......
게다가 포터블 지원.
용량은 압축 안 해도 898kb! 푸하하
야호, 얼른 다운 받자!!

  구글에서 맨 처음 검색해서 나오는 페이지 바로 여기, http://www.flos-freeware.ch/notepad2.html 에서 다운받으면 된다.
  오픈소스이기 때문에 몇몇 사람들이 포크해서 자신만의 버전을 만들어놨다.

   Modified Versions of Notepad2


  공홈(?)에서도 위의 항목으로 표시된 곳에서 다양한 포크들을 소개해준다.
Read More
Powered by Blogger.